관심

랩퍼 키드 밀리 : Kid Milli 에 대한 tmi

rir2 2019. 8. 20. 23:20
반응형

 

 

Kid Milli 

1993.10.26

최원재

 

 

 

 

  • 키드 밀리. 요즘 너무 좋다. 아니, 전부터 좋아했는데 요즘 다시 불붙었다. 쇼미더머니 8에 프로듀서로 참가한 것을 매 화 흐뭇한 미소 지으면서 보는 중. 유튜브에서도 종종 찾아보는데 분명 키드밀리 영상을 찾아보는데 스윙스가 더 많이 보이는 건.. 기분탓이겠지. 키드밀리 앨범도 다 취향이라 의도치 않게 스밍 돌리는 중. 매일 아침 출근길에 에어팟 꽂고 키드밀리의 WHY DO YOU,,,(생략) 을 들으면서 파워워킹한다. 

     

  •  키드밀리에 꽂혀서 이리저리 뒤적거려 본 바, 원래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이라고. '프로' 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그 직전 까지의 실력이라고. 선수로써 인터넷 기사도 난 흔적이 있는 걸 보면 '프로'였던 걸로. 학업까지 중단한 채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매진했다고 한다. 하긴 당시에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인기가 꽤 대단했던 걸로 기억한다. 여자애들 싸이 홈피가면 메인으로 김택용인가 하는 선수 사진으로 해놓기도 했었다. 물론 나는 관심없었다. 관심 1도 없던 내가 알고 있을 정도면 꽤 유명했던 거다. 그러나 더 유명한 승부조작사건으로 리그 자체가 사라져버렸다고 한다. 학교까지 그만두고 열심히 했는데, 목표가 사라져버리다니. 넘나 허무할 듯. 어쩔 수 없이 스타크래프트 2를 하게 됐지만 패배를 할 때 마다 멘탈을 추스리기 힘들었고 결국 그만두게 되었다고. 고졸 졸업장을 따기 위해 검정고시 학원에 다니던 도중 친구가 빈지노의 If I die tomorrow 를 들려줬고 그 곡에 반해서 랩을 시작하게 되었다 한다. 라고 알려져 있으나 키드밀리 피셜, 친구(?)에게 맞기 싫어서 스윙스 콘서트를 억지로 따라가줬다가 스윙스 공연에 반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둘 다 맞을 수도 있고. (tmi. 결국 키드 밀리의 최종 학력은 중졸로 남게 되었지만, 성공했으니 상관없음.부럽,)

  • 전 여자친구랑 의류쇼핑몰을 했던 적이 있다. 전 여자친구는 키드 밀리의 곡을 똥이라고 했다고. 그럴 수도 있지. 키드밀리 현재 본인의 색이 잡히기 전에 랩도 들어봤는데(tmi. 난 힙알못, 랩알못) 그냥 쇼미더머니 불구덩이에서 탈락하는 초보 랩퍼들 같았다. 이렇게 되기 까지 얼마나 노력했을까.

  • 쇼미더머니 4에 참가했으나, 1차 오디션에서 광탈. 무려 지누션의 션에게 심사 받았다. 션은 키드밀리 랩을 듣고 고개를 갸우뚱 하며 한마디 말도 없이 그냥 지나가버렸다.ㅋㅋㅋ 이제와 잘되서 다행이지만 자기 실력을 알아주지 않은 션이 미웠을 듯. 그나저나 저 때는 크-게 유명해지기 전이어서 그런지 풋풋함(?)도 느껴지고 겁나 졸귀탱. 딱 이 캡쳐 장면인데, 션이 심사를 보러 앞에 서자 눈 똥그랗게 뜨고 보는 장면. ....귀여워.....

 

(?)

 

  • 랩을 시작하게 된 꼬꼬마 키드밀리는 무려 스윙스에게 랩 레슨을 받음. 현 엠비션의 김효은과 함께. 어떻게 스윙스와 이어진 건진 모르겠으나, 그 인연으로 스윙스 회사로 들어가게 된듯. 

 

 

  •  오타쿠 이미지에 자부심이 강한 듯. 옷 잘입고 노래 짱짱 트렌디하고 한데 오타쿠. 본인 말로는 애니메이션 보면서 영감을 많이 얻는다고 한다. 유튜브 딩고 영상에서 러브라이브를 즐겨 보며, 스윙스에게 '니코니코니' 를 시키기도 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 유튜브 딩고 프리스타일

 

대표곡 honmono 중, ((루리웹 친구들 다붙어)) 라는 가사도 있다. 키드밀리니까,, 취향 존중 해주자. 

 

 

  •  쇼미더머니 777에 참가해서 3등을 이룸. 쇼미더머니 좋아하는 편이라, 매번 방송 다시보기로 챙겨봤는데 단연 키드밀리만 응원했다. 나플라가 우승했었지만, 온니 키드밀리였다. 나같은 사람이 많았는지, EK와의 대결에서 인기투표논란도 일어났었지,, (솔까 EK가 찢긴했음ㅜ 나도 떨어지는 줄 알았다고..!)
  • 여친은 맘아프니까 노코멘트 하고싶으나 현실은 존예모델. 잘어울리더라...그랩^,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