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팁

mbti 성격 유형검사 : 유형에 따라 바뀌는 나의 성격!

rir2 2020. 6. 22. 23:18
반응형

 

 🌸 mbti 성격 유형 검사

: 나의 유형은?

 


요즘 유행인 MBTI 검사, 다들 해보셨나요? 예능 프로 <놀면 뭐하니?> 에서도 이 테스트를 다뤄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싹쓰리 삼인방 이효리는 ENFP, 유재석은 ISFP, 비는 ESFP 가 나왔었죠! 이 테스트에 대해 잘 아는 저는 다들 찰떡이다! 싶은데 아마 이게 뭔소린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MBTI 성격유형이란 사람의 성격을 크게 16가지 유형으로 설명하여 성격적 특성과 행동관계의 이해를 돕는 검사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더 알고 싶고 어떤 점을 보완해야될지, 또는 어떤 일이 적성에 맞을지 등 좀 더 쉽게 고민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겠죠? 

 

 

 

 

 

 

 

 

 

 

 

 다른 검사들에 비해 검사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죠? 아주 잠깐 시간을 내서 폰으로도 간편하게 해볼 수 있는 검사라 2-30대에게 인기가 더 많다고 합니다! 검사 자체도 크게 어려움 없는 간단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편하게 동의, 비동의 칸을 선택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가급적 중립 선택은 피해달라고 합니다. 좀더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겠죠!

 그리고 집중해서 모든 문항에 체크를 하고 나면, 

 

 

 

 

 

 총 16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찰떡으로 들어맞는 유형이 하나 나온답니다. 저는 INFP 열정적인 중재가로 나왔네요. 잔다르크 유형이라고도 하죠. :) 여러분은 무슨 유형이 나왔나요? 앞으로 진로를 선택해야할 분들, 특히나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검사가 될 것 같네요. 자신의 유형에 대해서 바로 알고 원하는 길을 가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해보기

 

👇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