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팁

유튜브 프리미엄 : 가격, 무료 체험 _ 멜론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rir2 2020. 7. 4. 01:22
반응형

 

🍒 유튜브 프리미엄 : 무료 체험과 가격

<멜론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이런 분들께 추천!>

광고 아니고 직접 사용해본 후기 글 입니다 :)

 

 

 

 

 

 

 

멜론 MVIP 인증

 

 저는 무려 중학생 때부터 1n년간 멜론을 결제 해온 MVIP였습니다. 저는 아빠가 계속 내주길래 입 싹 닦고 모른 척 하고 있었는데 한날 아빠한테 전화가 와선,

 '노래는 잘 듣고 있냐' 고 묻더라고요. 그제서야 멜론에도 매달 피같은 돈이 나가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달았죠.

 아빠가 코로나 때문에 일이 없어 쉬고 있기도 했고, 이참에 멜론 결제비용도 제 앞으로 돌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tmi)

 

근데 요즘은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잖요. 문득 제 취향의 노래들을 모아놓은 채널을 구독하고 듣고 있는데 '이 노래들을 광고 없이 듣고 싶다' 라는 충동이 드는 겁니다. 그래, 그럼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 하자! 라고 다짐하고 쓸데없이 실천력 좋은 저는 몇십년 동안 써오던 멜론 이용권을 과감히 해지시킵니다. 

 

 

 

1.  멜론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사진 출처 : 유튜브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 광고 없이 재생 : 영상을 볼 때 마다 광고를 기다리며 보내야 했던 자잘하지만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광고가 안나오니 듣고 싶었던 음악들도 마음대로 들을 수 있구요. 특히 방청소 할 때나 운동할 때, 유튜브 음악 틀어놓으면 흥 뿜뿜인거 아시죠?

 

🙂 백그라운드 재생 : 드디어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유튜브 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한창 노래를 듣고 있는데 다른 앱을 사용하려니 노래가 끊겨 짜증나지 않았었나요? asmr 들으면서 ebook 을 읽으면 을매나 좋은데요. 또는 유튜브 음악 들으면서 카톡도 보낼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 : 저는 불필요한 기능이지만, 아이돌 덕후라던지... 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최애 영상을 폰에 다운받아 놨다가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으니 말이에요. 폰에 다운받은 것이니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볼 수 있겠네요. 

 

 

이런 사소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역시 돈이 최고죠. 돈 없으면 시간도 버려야 하는 세상. 흑흑. 

 

 

 

유튜브 프리미엄 한 달 무료체험

 

❣️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달 무료 체험' 이 가능합니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유튜브 프리미엄에 관심이 간다면 한번 체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무료체험 후에 필요하지 않다면 해지하면 되니까요. 

 

 

 

 

 

 

 

 

 

2. 아이폰으로 결제하면 호구됩니다!

 

 

❣️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결제하기 전 필히 아셔야될 사항! 

 

 애플 앱스토어로 결제하면 이중 수수료를 내야해서 (앱스토어 수수료+환전 수수료) 안드로이드보다 2810원을 더 내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결제 금액

 

아이폰에서 결제 금액 

 

 그러니 아이폰 사용자들은 조금 번거롭더라도 인터넷으로 결제 하세요. 2810원을 더 내는 호구가 되셔선 안됩니다! 😤 저도 하마터면 폰으로 바로 결제할 뻔 했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7900원으로 알고 있었는데 막상 결제하려니 11500원이라 느낌이 쎄해서 검색해봤죠. 찾아보길 잘했네요. 

 

 

 

3. 중도 해지 시 환불도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는 한달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서비스는 좋으나, 한달 무료 체험 이후에 자동으로 유료 전환이 되어 그 사실을 알지 못한 이용자들이 강제로 이용 금액을 내야 했습니다. 게다가 그 사실을 인지하고 당장 해지한다고 해도 이미 결제된 돈은 돌려받을 수 없었고 울며 겨자먹기로 계약 기간이 끝날 때 까지 사용해야 했었죠. 😢

 이것은 전기통신사업법 위반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과징금 8억 6700만원과. 시정조치 사실을 공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다가 중도 해지 할 시, 남은 금액은 환불이 가능해졌습니다. 구글에서 이용 중 남은 금액을 환불 해주는 사례는 한국이 유일하다니, 한국법이 좋긴 하네요 :) 이제 더이상 쌩돈 나갈까 걱정 말고 무료 체험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4. 유튜브 프리미엄 치명적 단점

 

그렇게 야심차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 해서 듣고 싶었던 노래도 마음껏 듣고 있다가 깨달은 치명적인 단점. 

 저는 평소에 음악을 정말 많이 들어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유튜브 뮤직 앱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유튜브 영상을 재생목록에 담아서 들을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아무래도 영상이 재생되어야 하니 출퇴근 시간에 노래를 듣는 저로썬 데이터가 감당이 안되더라고요. 다운받지 않는 한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에서는 이용이 힘들다는 점. 

 그래서 결국 2주 만에 멜론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둘다 쓰고 있어요. 스트리밍 서비스 부분에서는 아직 부족한게 많고 사용하기 낯선 유튜브 프리미엄이네요. 역시 익숙한게 최곱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