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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바로가기

rir2 2023. 5. 9.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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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바로가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전화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국세청 홈페이지 링크,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은 물론 카드 등록, 소득공제 혜택 받는 방벙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현금영수증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바로가기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현금영수증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한 뒤 등록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하기

국세청 홈택스에 현금 영수증용 전화번호를 등록하려면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따르세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한 다음 현금 영수증을 선택하고 소비자 발급 방법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화면 상단에 전화번호 입력란이 표시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합니다. 다음으로 본인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인증 방법이 담긴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인증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현금 영수증 발급을 위한 휴대폰 번호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또는 핸드택스 앱을 사용하여 휴대폰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을 선택한 후, 소비자 발급 방법 관리를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126번으로 전화하여 홈택스 > 현금영수증을 선택해 휴대폰 번호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 등록하기

현금영수증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과 달리 다음과 같이 해야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한 후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소비자 발급 방법 관리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화면 상단에 휴대폰 번호와 카드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표시됩니다.

 

이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을 진행합니다. 신원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으로 02-708-10001 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인증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현금 영수증 발급을 위한 카드 번호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손택스 앱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손택스 앱에서도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한 다음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소비자 발급 방법 관리를 차례로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와 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등록을 진행하세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하기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를 신청하고 싶으시다면, 절차도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신청/제출을 선택한 다음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등록을 선택합니다. 화면 왼쪽의 현금영수증카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비자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기본 주소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합니다. 주소와 휴대폰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금 영수증 카드는 약 2주 이내에 입력한 주소로 도착합니다.

 

또는 이미 소유하고 있는 통신사 멤버십 카드나 스마트폰 앱을 현금 영수증 발급 수단으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현금영수증 카드를 신청하고 싶지 않다면 이 방법이 좋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국세청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제도 혜택 받기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을 하는 이유인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제도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 제도는 현금으로 결제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소득에서 공제받을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

현금영수증 공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합산하여 계산하며, 총급여의 25%를 초과하는 금액만 공제 대상에 해당합니다. 현금영수증 공제율은 30%이며, 공제 한도는 연간 300만 원입니다.

 

예를 들어 총급여가 3천만 원이고 현금영수증 사용액이 1천만 원이라면 최대 75만 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 가능한 금액을 계산하려면 먼저 총급여의 25%를 계산합니다. 이 예에서는 750만 원입니다.

 

다음으로 현금영수증 사용 금액에서 이 금액을 뺍니다(이 경우 1천만 원에서 750만 원을 뺀 금액, 즉 250만 원). 마지막으로 이 금액에 현금영수증 공제율인 30%를 곱하면 총 공제 금액은 75만 원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를 등록하거나 현금 영수증 소득 공제 제도를 사용하는 과정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나 손택스 앱 중 어느 쪽을 이용하든 금방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만 알고 있다면 국세청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등록은 물론 현금영수증으로 생기는 문제들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내용으로도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아니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을 통해 직접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는 현금영수증 외에도 다양한 세금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 다른 세금 문제 해결을 위해 자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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